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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82대 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원 대당 1900만원
점심 먹고 커피를 테이크아웃해서 나오는데 현수막이 걸려있다.
오~ 넘나 좋은 것
바로 "여보 이거 어때?" 했다 ㅎㅎ
성남시만해도 전기자동차 충전소가 많지는 않은데,
저공해, 친환경, 연간 충전비용까지 생각한다면 전기차 수요는 늘어날테고,
전기차를 찾는 이가 많아지는만큼 충전소도 많아질테니~
안 그래도 차를 바꿀 때가 돼서 알아봐야 했는데
구매 보조금이 나온다면야!!
당장에 고려해봐야겠다.
아래는 기사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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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82대 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원…대당 1900만원
2월 1일부터 선착순…충전기 설치는 환경부에 별도 신청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올해 전기자동차를 사는 사람에 대당 19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오는 2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전기차 민간 보급 분량은 82대이며, 충전기 설치는 환경부에 별도 신청해야 한다.
시는 전기차 민간보급을 위해 올해 18억1000만원(국비·14억원, 시비·4억1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민간보급 전기차 종류는 고속 전기차 7종과 저속 전기차 등 모두 8종이다.
기아차 레이(경형·판매가 3500만원)와 쏘울(중형·4250만원), 현대차 아이오닉(중형·4000만원), 르노삼성 SM3(중형·4190만원), 닛산 LEAF(중형·5480만원), BMW i3(중형·5710~6420만원), 파워프라자 라보 피스 트럭(경형 화물차·3690만원), 르노삼성의 트위지(2인용·1600만원)가 해당한다.
이중 가장 비싼 BMW i3(5750만원)의 경우 3850만원에 살 수 있다.
저속 전기차(최고속도 80㎞/h)인 트위지(1600만원)는 차량 구매 보조금이 국비 578만원만 지원된다.
전기자동차를 사면 개별소비세(최대 200만원), 교육세(최대 60만원) 취득세(최대 140만원)의 세제혜택이 있다.
전기승용차는 한번 충전에 약 130㎞를 달릴 수 있다. 최고 속도는 165㎞/h다.
연간 충전비용은 45만원이다. 가솔린(휘발유) 차량의 연비 267만원과 비교하면 매우 경제적이다.
현재 성남시내에서 전기차를 25분 내 충전할 수 있는 급속충전소(50㎾급)는 중원구 성남시청, 분당구 율동공원, 야탑맛고을 공영주차장, 구미동 하나로마트, 수정구 이마트 성남점, 신흥동 성남종합시장 공중전화부스, 판교 포스코 ICT 사옥 앞 등 7곳에 있다.
오는 5월까지 판교 공영주차장·환승주차장, 성남아트센터, 위례 국방연구원 등 4곳에 추가 설치된다.
전기차를 사려는 일반시민, 법인, 기업, 단체 등은 성남시에 소재한 전기차 제조사별 지정 대리점(40곳)을 찾아가 신청서와 성남시민임을 알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사업자 등록증 등을 내면 된다.
성남시는 지난해 18억4800만원(국비·14억800만원, 시비·4억4000만원) 사업비로 전기차 민간 보급에 나서 85대를 보급했다.
<표> 2017년 성남시 민간보급 전기차 종류
차 종 | 고속전기차 | 화물차 | 저속전기차 | ||||||
제작사 | 기 아 | 르노삼성 | BMW | 닛산 | 현대 | 파워프라자 | 르노삼성 | ||
차량명 | 레이EV (경형) | 쏘울EV (중형) | SM3 Z.E. (중형) | i3 (중형) | LEAF (중형) | 아이오닉 (중형) | 라보 PEACE 0.5t(경형) | 트위지 | |
판매가격 | 3,500만원 | 4,250만원 | 4,190만원 | 5,710만원(LUX) 6,420만원(SOL+) | 5,480만원 | 4,000만원 | 3,690만원 | 1,600만원 | |
배터리보증 (전기부품) | 6년/12만㎞ | 10년/16만㎞ | 7년/14만㎞ (70% 용량보증) 5년/10만㎞ | 8년/10만㎞ | 5년/10만㎞ | 10년/20만㎞ | 7년/15만km 10년/20만km | 7년/14만㎞ (70% 용량보증) 5년/10만㎞ | |
일반 부품보증 | 3년/6만㎞ | 3년/6만㎞ | 3년/6만㎞ | 3년/6만㎞ | 3년/10만㎞ | 3년/6만㎞ | 2년/4만km | 3년/6만㎞ | |
충전시간 | 완속 | 6시간 | 4∼5시간 | 3∼4시간 | 3∼5시간 | 5시간 | 5시간 | 5∼6시간 | 3~4시간 |
급속 | 25분 | 25분 | 30분 | 30분 | 40분 | 25분 | - | | |
승차인원 | 4인 승용 | 5인 승용 | 5인 승용 | 4인 승용 | 5인 승용 | 5인 승용 | 2인 화물 | 2인승용 | |
배터리용량 | 16.4kWh | 27.0kWh | 26.6kWh | 21.3kWh | 25kWh | 28kWh | 17.8kWh | 6.8kWh | |
최고속도 | 130km/h | 145km/h | 135km/h | 150km/h | 150km/h | 165km/h | 95km/h | 80km/h | |
주행 거리 | 상온 | 91㎞ | 148㎞ | 135㎞ | 132㎞ | 132㎞ | 191㎞ | 72km | 60.8km |
저온 | 69.3㎞ | 123.7㎞ | 83.5㎞ | 75.5㎞ | 85.5㎞ | - | 71.9km | 64km | |
기타 | ?경제운전 및 회생제동 활용시 주행가능거리 이상 주행 가능 ?에어컨 및 히터 사용, 동절기 영하 날씨의 경우, 배터리 성능저하에 따라 주행 가능거리가 감소될 수 있음 |
문의: 환경정책과 저공해사업팀 729-3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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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3 볼수록 예쁜데?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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