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덜란드 쿠켄호프 튤립 축제

Keukenhof Tulips Festival



매년 3월, 네덜란드 리세(Lisse)라는 작은 도시에

작은 마을 쿠켄호프(Keukenhof)에서는 세계 최대의 튤립 축제가 열립니다.


네덜란드의 튤립 축제는 유럽에서 제일 먼저 시작하고, 

대부분의 다른 유럽 국가들은 4월부터 슬슬 꽃 축제가 열리기 시작하죠.



학창시절 유럽여행을 돌 때에는 3월이랑 겹치질 않아서

네덜란드를 왔다갔더라도, 암스테르담만 찍고 갔었습니다.


그런데 한 8년 후 다시 찾은 네덜란드에서는

(아주 다행히)  출장 마지막 날이 축제 첫날과 겹치게 됐네요.

"급하게라도 찍고 갑시다!"

하고 슝슝슝~

출장지였던 시시시골에서 쿠켄호프로 택시타고 ㅋㅋㅋ 날아갔습니다.





날이 굉장히 어둑어둑하게 나왔네요.

비가 살짝 오긴 했지만, 오히려 해가 뜨지 않아 돌아다니긴 좋은 날이었습니다.



아 역시

개장 첫날이라 그런가요



꽃봉오리들이 아직 힘이 없고

쪼만한 모습입니다.



연인is뭔들


꽃이 시들시들하든 말든

우리의 사랑은 영원한 연인의 모습입니다.


부러웠다능 ㅎㅎㅎㅎ



개장하고 바로 오기 보다는

역시...  축제는 축제기간 중 중간이 가장 방문하기 좋은 것 같아요 ㅎㅎ

 


공원 입구에서부터는

빈약한 꽃들의 모습에 실망 아닌 실망을 하면서 걸었습니다.



그런데 점점 갈 수록 꽃들이 빼곡해집니다.



동물친구들도 보이구요~



동물과 애기는

항상 옳아요




튤립만이 아니라

각종 꽃들이 곳곳에 예쁘게 피어있습니다.



꽃을 주제로 한 명화 전시도 있었구요.


 


드넓은 공원 곳곳에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D 







네덜란드는 풍차가 유명하죠?


풍차 마을은 다녀왔었는데~

이렇게 보니 또 반갑네요 ㅎㅎ



짜잔~

엄청 커다란 나막신



여기 타고 찍고 싶었는데~~

어린이들이 가득해서 사진 찍기가 어렵네용 ㅎㅎ


그치만, 넘나 귀여운 아가야들 ㅎㅎ



이건 뭘까요??


넹넹 나무신발 만드는 건데요~

 



나막신 장인의 설명


신을 수는 없고,

나막신 모양의 자석을 사왔습니다 ㅎㅎ







치즈치즈

네덜란드는 치즈로도 유명하죠.


치즈 덩어리를 나르는 소

치즈 나르기 체험~

사진 찍기 등등


치즈를 먹어보기도 합니다. 냠냠냠


아이고 어른이고 다들 좋아할 만 한 축제 같아요.


생선 말린 것도 파시는 듯 ㅎㅎ



실내도 구경해볼까요?


실내에도 튤립이 천지입니다.






세상 모든 튤립 다 본 것 같아요.

색상도 쨍하니~ 넘나 예쁘죠???






개량된 수국도 보고~~

향이 너무나도 좋은 히아신스도 엄청 많이 봤어요~~*


으앙~ 향기 너어무 좋앙




꽃과 씨를 팔기도 하지만,

한국으로는 가져 가질 못해서

시일컷 눈에 담고 왔습니다.



예쁜 호수와 예쁜 꽃들을 실컷 구경



사진 다시 봐도 너무나 예뻤던 튤립 축제였네요.


저는 히아신스를 제일 예쁘게 본 것 같아요

이 글에서도 향기가 나는 것 같지 않나요?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