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에뜨 반미


서현에 반미 가게가 생겼다고 들었는데!!

출출한 주말... 결국!!

남편을 찔러서 빵셔틀을 시켰습니다.

ㅋㅋㅋㅋㅋ



포장하러 갔으면서도

예쁘게 사진 찍어서 보내줌


맛있으면 블로그에 올리라고 

말이죠 ㅎㅎㅎ


어머어머 사람이 많네요.

맛있다고 소문났다더니~



서브웨이처럼

추가 토핑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수가 조금조금씩 들어간다고 해요.


고수 러버라서

저는 왕창 넣어도 상관 없는데

울 신랑은 본인은 못 먹겠다고..

(그러면서 냄새 안 난다고 잘 먹더라구요)


다른 것도 다 먹어보고 싶어요!!






진짜 반미는 바게트부터 다릅니다!!!


포장도 이렇게 깔끔하게 나와요!!



TMI


바인 미(베트남어bánh mì)는 

베트남어에서 을 뜻하는 말이다. 

비 베트남어권에서는 주로

베트남식 바게트 빵을 일컫는다.[1] 


바인미로 만든 샌드위치

"끼운 빵"이라는 뜻의 

바인 미 깹(bánh mì kẹp) 또는

"사이공 빵"이라는 뜻의 

바인 미 사이곤(bánh mì Sài Gòn)으로 부른다.





베트남이 프랑스 통치 하에 있었던터라..

건물 양식이나, 음식들이

서구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이렇게 반미

= 베트남식 프랑스 빵이 생긴거고,

여기에 이것 저것 껴서 먹던 게

반미 샌드위치가 된 거죠.

 



우리랑 굉장히 비슷한 역사를 갖고 있는 베트남

심지어 독립된 해도 1945년으로 같아요.

아 뭐... 항불 전쟁 이후에도

베트남은 계속해서 공격을 받습니다.

계속 또 프랑스에~~ 일본에~ 미국에~

그렇지만, 베트남 대승!!

역사적으로 전쟁에서 패배한 적이 없는 나라에요.

무서운 민족성을 갖고 있는거죠.

아 너무 TMI였네 ㅋㅋ


베트남을 사랑하는 마음에

랩을 했습니다.


박항서 감독님 화이팅!!

ㅋㅋㅋㅋ




 


햄치즈

4,100원


오 햄치즈 맛있습니다.

가장 잘 팔리는 이유를 알겠음


저는.. 식빵으로 만드는 샌드위치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요.


이햐~ 바게트빵도 딱딱하지 않고,

쫀쫀하니 맛있네요. 진짜!!



반미 떡갈비!!

4,300원


떡갈비 샌드위치라니~

우리나라식

프랑스식 베트남 음식이네요.

ㅋㅋㅋㅋ


짭쪼름한 게 고소한 빵과 같이 씹으니까

진짜 맛있습니다.


가격도 너어무 저렴하죠!!


(반전)

실은 베트남에서는

맛있는 게 너무 많아서

반미는 안 먹었었는데

담에 가면 꼭 반미 먹겠습니다

ㅋㅋㅋ


자주 찾아올 것 같습니다.

(체인점이었네요? 몰랐음)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