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까사 바트요 Casa Batllo

미친 가우디가 만든, 바다를 닮은 건물

잘 알려진 까사밀라보다 더 예쁘다 ㅎ

뼈로 만든 집 

까사 바트요? 그게 뭐죠? 예쁜 벤치와 가로등, 그에 어울리는 가로수가 뻗은 그라시아 거리를 신나게 거닐며 나는 그냥 '까사밀라'에 가고 있었다.

나의 DK EYEWITNESS TRAVEL GUIDES EUROPE 책자에는 바트요에 대한 이야기는 한 자도 적혀있지 않았으니, 카사밀라가 최곤 줄 알았던 것.

 

아니 근데 이게 뭐야. 도룡뇽인가??  뼈다귀?? 알록달록?? 신기한데!!! 이쁘잖아???!!!!! 사람은 왜 이리 많아???

입장료가 비쌌음에도... 가우디 이름에 끌려, 뼈다귀 같은 파란 건물에 끌려 바트요네 집에 들어갔다.

나의 바다야~ 나의 하늘아~♬

까사 밀라가 '산' 이라면, 까사 바트요는 '바다'

가우디.. 당신은 역시 천재( = 3=)b  

 

겉모양만 이상한 게 아니라 속모양은 더 괴상해서 들어오길 잘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집이다. 괴상한 게 정말 정말 예뻐서 미스테리다. 어떻게 이렇게 이상한 애들이 하나같이 조화를 이루지??

 

1906년, 바트요네 집 재건축을 가우디가 맡아 하면서 요모양 요꼴이 됐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은 바르셀로나의 인상적인 건물 중 하나로 손꼽힌다고....

(그런데 왜 안내책자엔 안 나와 있냐고)

디자인에 미친 가우디

사그라다 파밀리아에서도 미쳤다고 한 가우디는 역시 미쳤다고 생각하기로 했다.

내장기관을 닮은 창에서부터, 뼈 모양의 기둥, 그리고 손잡이까지 물고기 비늘처럼 만드는 사람이라면... 디자인에 미친 천재라고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생뚱맞지만, 바르셀로나는 가우디의 도시. 유명 관광지는 가우디가 디자인한 건물이 쏙쏙~ 다 들어 가 있고, 어디를 가든 가우디에게 영향을 받은 듯한 디자인을 옅 볼 수 있다. 디자인을 한다는 사람들은 뉴욕, 일본 등에 가서 공부를 한다고 하지만, 가우디의 디자인 바다, 바르셀로나도 꼭 한 번 들러봐야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한때 디자인 학도의 꿈을 꾼 적 있었던 베리.....

바다를 닮은 알록달록한 색도 색이지만, 

천장도 유심히 살펴보면 재미 재미가 쏙쏙!


 

 9 more photos..........

안토니오 가우디가 만든 까사 바트요!

가계부를 뒤져보니, 학생할인해서 싸게 들어갔나보다. (당시 환율 = 1260)

€ 13.2016,632

파란 바다 속에서

옥상까지 관람하고 너무 늦어서 중앙의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왔다. 덜컹거리는 것마저 분위기 있고 이곳에 살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다. 

계단 끝 손잡이

입장하면 빙글빙글 계단을 올라 가는데 그 계단 끝에 저렇게 앙증맞은 것이 있다. 포세이돈, 용왕님하가 들고 있는 봉 같다.

 

버섯모양의 fireplace

어두침침한 샹들리에와 함께 분위기 긋긋. 이렇게 괴상하고 이쁜 곳에서 어떻게 살까 싶지만, 전반적으로 따뜻한 느낌이다.

 

 

 

귀를 닮은 창문

비밀이야기를 하면 옅들을 것 같다. 아, 비밀을 말하자면 화장실도 섬세하게 디자인 되어 있다

둥글둥글 예쁜 계단 손잡이

엘레베이터도 타보고, 계단도 꼭 올라봐용- 예쁜 손잡이 들에 혹해서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음.

 

뼈마디 같기도, 수표 같기도,

이렇게 튀는 애들이 어쩜 그리 예뻐 보이는지 울룰루 까꿍~ 색도 정말 잘 맞춰놓은 듯.

가우디 님하의 천재성 또 발견

삐죽삐죽 장식

주변 건물과 정말 다르게 생겼음에도 정말 조화를 잘 이루는 것 같다. 고딕 양식과 무슨 어쩌구 등등의 조화로 만들어진 건물이라나.

정말

뼛속까지 하얀 그대

알록달록했던 아래층들과는 달리 맨꼭대기층은 와안전 하얗다. 그리고 너무 예쁘다...ㅠ 올리고 싶은 사진들이 많은데 다음에 또 첨부해야지..

가우디의 바다에 풍덩~     FIN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